타이어 렌탈 장단점 알아보기 (넥센타이어, 금호타이어)
- NEWS & TIP
- 2021. 5. 7.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은 타이어 렌탈
자동차를 빌린다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자동차 소모품까지 렌탈하는 시대에 도래했습니다. 렌탈 영역의 경계가 이제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보수적인 관점에서 생각한다면 자동차 렌탈도 썩 와 닿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소유하면서 경험할 수 있는 가치와 즐거움이 있기 때문이죠.
반대로 생각하면 영구적으로 소유할 것도 아닌데 꼭 일시불로 구매해야 할 필요성은 없어 보입니다. 더더욱 타이어와 같은 소모품은 더 그럴 수도 있죠.
타이어 렌탈이란?
우리가 익히 아는 그 렌탈과 동일합니다. 계약기간 동안 매월 약정한 금액만큼 렌탈료를 내고 운행을 하는 것입니다. 현재 타이어 렌탈을 서비스하는 업체는 넥센타이어와 금호타이어가 있습니다.(다른 업체가 있을수도 있음) 넥센타이어가 타이어렌탈 서비스를 가장 먼저 진행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 TV채널을 돌리다가 홈쇼핑에서 타이어렌탈 광고를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 당시는 타이어 렌탈 시장이 전혀 없어서 매우 흥미롭게 쇼핑 방송을 봤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타이어 렌탈 장단점
장점 - 24개월 또는 36개월로 장기간 계약하기 때문에 목돈의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 전자제품과 달리 계약이 만료되어도 반납 없이 소유할 수 있습니다. 주행 중 발생할 수 있는 타이어 파손 및 조기 마모가 되어도 계약 기간 내에는 무상으로 교체가 됩니다.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굉장히 낮은 가격에 타이어를 렌탈 할 수 있습니다.
단점 - 장기간 계약하기 때문에 중간에 다른 타이어로 바꾸고 싶어도 바꾸기 어려운 상황에 놓입니다. 제휴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계약을 하게 되면 일시불로 구매하는 것보다 더 비싼 가격에 타이어를 장착하게 됩니다. 렌탈료를 줄이기 위해 제휴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무리하게 지출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넥센타이어 렌탈
넥센타이어는 렌탈시장에 가장 먼저 진입한 업체라서 홈페이지 구성이 매우 풍성합니다. 그리고 견적 내는 방법도 상당히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넥센타이어 렌탈을 생각한다면 넥센타이어 렌탈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나의 차량에 맞는 타이어 견적을 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타이어 렌탈 장점에 대해 위에 언급이 되었는데, 넥센 타이어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에서 발췌했습니다.
요즘 인기 있는 현대의 신형 그랜저 IG 모델로 대략적인 샘플링 견적이 홈페이지에 오픈되어 있습니다. 넥센의 고급형 타이어에 속하는 N프리즈 모델을 장착 후 렌탈할 경우 가격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넥센은 하나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국민카드, NH농협카드가 제휴카드입니다.
금호타이어 렌탈
타이어 렌탈 시장의 후발주자로 금호타이어가 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또로로로 서비스'라는 명칭을 가지고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넥센 홈페이지처럼 풍성하지는 않지만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견적을 낼 수 있게 해 줍니다.
아래의 렌탈 신청 버튼을 누르면 5가지의 금호타이어 모델을 기반으로 월 납입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견적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최대 할인이 적용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세부적인 내용은 업체와 상담을 통해 보다 자세하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호타이어 렌탈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FAQ입니다. 기간은 24개월과 36개월 중 선택할 수 있고 장착 방법 등에 대한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원화는 타이어를 선택하면 아래처럼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렌탈로 장착할 수 있는 금호타이어 모델은 크루젠 HP71, 크루젠 KL33, 솔루스 TA31, 솔루스 TA51, 마제스티9 TA91이 있습니다.
렌탈의 장단점을 따져 봤을 때 주행거리도 짧고 매달 빠져나가는 카드값이 싫다면 일시불로 구매하는 게 맞습니다. 반대로 주행거리가 정말 많고, 목돈 내는 게 싫다면 타이어 렌탈 하는 게 옳을 수 있습니다. 선택은 개인의 몫입니다.
[국산차 정보] - 현대 스타리아 라운지의 모든것 (가격, 성능, 옵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