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모닝 2021년 디자인과 가격 옵션 알아보기

국민 경차 기아 모닝 2021년식 매력 탐구

2004년 출시 이래 15년 넘게 많은 관심을 받아온 기아의 대표 경차 모닝에 대한 소개입니다. 2004년 1세대 모닝을 시작으로 2021년 현재 3세대 모닝이 도로를 달리고 있습니다. 모닝의 세대 변경 주기는 6년 정도인데 현재 출시되는 3세대 모닝은 작년에 모닝 어반으로 페이스리프트가 되었기 때문에 3세대 모델도 이제 3년 정도 남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6월에 출시되는 2022년식 모닝에서는 새롭게 변경된 기아 로고가 부착되어 나온다고 하니 한층 더 기대가 됩니다. 현시점에 4세대 모닝을 기다릴 때는 아니나, 새롭게 변경된 기아 로고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전차종의 미래가 더욱 기대됩니다.

 

 

기아 모닝 탐구

 

기아에서 생산되는 경차는 레이와 함께 모닝이 유일합니다. 경차의 기준은 배기량(cc)과 전장(길이), 전폭(너비), 전고(높이)의 기준으로 나뉘는데, 레이는 경차 기준에는 포함되지만 경차 느낌보다는 박스카 느낌에 더 가까워서 국산 경차 하면 떠오르는 차량은 기아의 레이와 쉐보레의 스파크가 유일한 것 같습니다.

 

스파크와 더불어 기아의 모닝은 경차라서 중고차 가격이 상당히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여러 매체에서 중고차 감가율을 조사한 데이터를 한 번씩 발행하는데, 항상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어 오너의 만족감을 더욱 높여 주기도 합니다.

 

2020년에 출시된 모닝 어반은 3세대 모닝의 후기형(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다만 페이스리프트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전기형 모델과 큰 차이가 없어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기다렸던 소비자들은 아쉬운 마음을 보였습니다. 대신 파격적으로 진화될 4세대 모닝에 더 큰 기대를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닝 어반 트림

마이너스

1,175만원

스탠다드

1,195만원

프레스티지 (인기)

1,350만원

시그니처

1,480만원

엣지-UP

+ 65만원

 

모닝 가격표 다운로드

price_morning.pdf
7.42MB

 

 

2021 모닝 내관, 외관

기아의 아이덴티티가 잘 녹아 있는 외관인데, 이 아이덴티티는 2021년에는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기아의 K5와 쏘렌토를 보면 한 차원 진화된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모닝의 디자인은 진화되기 전 기아의 정체성을 잘 나타 내주고 있습니다. 4세대 모닝을 기대하는 이유도 K5로 입증된 진화된 기아의 디자인 정체성이 모닝에도 녹아내릴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인데 현대와 더불어 기아도 미래가 밝은 회사로 보입니다.

 

어반 모닝의 헤드라이트는 과거 프라이드의 느낌이 많이 나고, 전면부는 전기형 모델보다 조금 더 공격적이고 화가 난 모습을 취하고 있습니다.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블랙 하이그로시 범퍼도 이제 모닝에서 만나볼 수 있어서 경차의 고급화 시대가 시작된 것 같기도 합니다. 범퍼의 볼륨감은 조금만 절제되었으면 더 완성도가 높아지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운 생각도 해봅니다.

 

 

모닝의 내관은 기아의 정체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모습 그대로입니다. 각종 버튼류의 레드 컬러는 기아에서만 볼 수 있기 때문이죠. 

 

 

트렁크는 2열을 접게 되면 1000리터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는 자가용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레저를 즐기는데, 넉넉하게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 다양한 취미로의 확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워트레인

연비 : 15.7km/l 

최고출력 : 76ps/6,200rpm

최대토크 : 9.7kg·m/3,750rpm

 

 

주행 보조 기술

옵션으로 선택해야 하지만 전방 충돌 방지와 후측방 충돌 방지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이러한 기술로 운전자의 편의성이 증대되고 혹시 모를 사고에도 충분한 대비가 될 것입니다. 드라이브 와이즈2 라는 옵션인데 40만 원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편의장치 / 안전장치

열선시트와 통풍시트 그리고 열선 스티어링 휠도 모닝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통풍시트는 조수석에는 없고 운전석에만 있는데, 이 항목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는 없고 프레스티지 등급 이상 모델에만 기본적으로 장착되는 항목입니다. 스탠다드 트림을 선택했는데 열선과 통풍시트를 꼭 넣고 싶다면 바로 위 트림인 프레스티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멀티미디어

UVO 원격제어 시스템은 스마트폰으로 문열림과 문 잠김을 제어하고, 공조시스템(에어컨)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패키지도 스탠다드 모델에는 선택할 수 없고 프레스티지 트림 이상에서만 넣을 수 있는 옵션입니다.

 

이미지 출처 :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자동차 TIP] - 경차 혜택 중 유류세 환급 카드 알아보기

 

경차 혜택 중 유류세 환급 카드 알아보기

다양한 경차의 혜택 중 하나인 유류세 환급 제도 알아보기 경차를 보유하고 운행 중이라면 국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차의 혜택이 축소되고 있는 추세지만 그래도

mmfactory.tistory.com

[국산차 정보] - 스파크, 쉐보레를 대표하는 인기 경차

 

스파크, 쉐보레를 대표하는 인기 경차

더 뉴 스파크 성능, 가격, 각종 기술 알아보기 스파크의 역사와 경차에 대한 생각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라는 이름으로 첫 등장한 코드명 M300은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화려하게 등장했습니다. GM대

mmfacto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