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 여전한 인기 경차

    더 뉴 스파크 성능, 가격, 각종 기술 알아보기

     

    스파크의 역사와 경차에 대한 생각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라는 이름으로 첫 등장한 코드명 M300은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화려하게 등장했습니다. GM대우 시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쉐보레로 바뀌면서 이름도 스파크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기아의 모닝과 국내 경차 시장을 주름잡던 스파크는 국민경차라는 타이틀을 달고서 쾌속질주를 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소비패턴이 조금 더 큰 차를 찾는 경향으로 바뀌게 되면서 예전의 명성에 비하면 많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고무적인 건 경차의 기본 수요는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찾는 사람들은 항상 있다는 점입니다.

     

     

    경차의 선택지 (스파크 모닝 비교)

    보통 경차를 고민할 때 모닝이냐 스파크냐, 스파크냐 모닝이냐 이 두 가지를 놓고 고민했는데 몇 년 전 출시된 기아의 레이 영향으로 스파크의 점유율이 조금 손해를 입은 상황입니다. 그래도 월간 판매량만 놓고 보면 모닝보다는 스파크가 조금 우위에 있고 모닝과 레이를 합친 수를 놓고 비교해보면 다소 뒤처지는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기아 레이를 빼고, 스파크와 모닝 두 개의 모델만 놓고 본다면 고민이 되는 요소가 많습니다. 출력이나 성능을 이야기하는 파워트레인도 그렇고 자동차의 크기도 그렇고 두 모델을 섬세하게 비교하면 할수록 더욱 선택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선호하는 브랜드가 없다면 끌리는 디자인을 사면 된다라고 말해줄 수밖에 없습니다. 스파크와 모닝을 놓고 고민하는 게 가장 어려운 것 같습니다.

     

     

     

    더 뉴 스파크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더 뉴 스파크는 2세대 모델이고 페이스 리프트가 한번 이루어진 모델입니다. 1세대 모델과 2세대 전기 모델과 비교하면 상품성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스파크는 1세대부터 그랬지만 외관이 참 야무지게 생겼습니다. 단단하고 똘똘한 이미지는 모닝과는 조금 상반되는 이미지입니다.

     

     

    전면부에 있는 듀얼 포트 크롬 그릴은 쉐보레의 스타일을 더욱 높여주고 강인하고 날쌘 이미지를 더욱 높여줍니다. 또한 10가지의 외관 컬러로 개성 있는 차량을 만들 수 있으며 휠도 14인치부터 16인치까지 선택의 폭을 넓혀 줬습니다. 16인치 휠은 동급 최대 크기입니다.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선사하는 듀얼 콕핏 컨셉의 인테리어로 운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경차에서도 스타트 버튼으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더 뉴 스파크 가격과 성능

    더 뉴 스파크의 트림은 수동 변속기 모델과 밴을 포함하면 무려 15개의 트림이 있습니다. 승용밴과 수동 변속기를 제외한 가격은 11,560,000원의 LS 베이직 트림이 가장 저렴하고 최고 사양 트림인 마이핏 화이트 액센트는 14,870,000원입니다.

     

     

    국내 경차 기준은 1000cc입니다. GM의 차세대 엔진인 1.0 SGE 에코텍 엔진은 75마력에 9.7 토크를 자랑합니다. 대부분의 RPM 구간에서 고른 출력을 발휘하는 게 특징입니다. 또한 가변 밸브 타이밍으로 엔진의 효율을 높이고 연료 소비율을 많이 개선했습니다.

     

     

    C-TECH 변속기는 수동 8단 수준의 기어비가 특징인데, 모든 영역에서 활용도 있게 사용될 수 있으며 고속으로 항속 시 낮은 RPM으로 주행이 가능해 연비주행이 가능하며 정숙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경차 라인에서 보기 드물게 자동으로 엔진이 정지하는 스탑 앤 고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이 기능으로 연소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파크의 안전

    경차는 차체가 작기 때문에 보통 일반적으로는 사고에 취약하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런 부분을 해소시키기 위해 경차에도 많은 안전 설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동급 최고 수준의 초고장력, 고장력 강판이 73% 적용되어 단단한 차체를 구현합니다.

     

     

    또한 8개의 에어백은 동급 최다로 운전자뿐만 아니라 뒷좌석의 동승자까지 안전하게 해 주며, 측면 충돌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 줍니다.

     

     

    흥미로운 편의사양

    안드로이드 오토가 적용된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기능을 차량의 스크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열선 스티어링 휠,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휠,  크루즈 컨트롤 등의 편의사양으로 기존 경차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밖에 LED 턴 시그널 사이드 미러와 선루프 등의 편의 사양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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