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신형 Sportage NQ5 예상도

기아 스포티지 5세대 NQ5 예상

 

1세대 ~ 4세대 스포티지

1993년에 출시된 기아의 스포티지는 기아자동차의 장수 모델 중 하나로 꼽힙니다. 또한 1세대부터 현재 세대까지 누적 판매량이 400만 대 이상으로 기아의 효자 모델로 알려졌습니다.

 

 

1세대 스포티지 모델을 기억할지 모르겠는데 현대의 갤로퍼와 양대산맥을 이루었던 기아의 오프로더 모델이었습니다. 스포티지는 악명 높은 다카르 랠리에서도 완주를 해내며 기아의 위상을 높여주는데 큰 역할을 기했습니다.

 

 

2세대 스포티지는 오프로더의 1세대 이미지를 탈피해 가족형 SUV로 변화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바로 위 모델인 소렌토와 더불어 SUV 대중화에 기여를 한 모델입니다.

 

 

3세대 스포티지는 디자인에 중점을 둔 경영을 할 때 탄생한 모델로 디자인에 있어서는 상당한 호평을 받았고 많은 오너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던 모델입니다.

 

 

2015년 하반기부터 판매된 4세대 스포티지는 지금 기아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델인데, 3세대보다 더 완성도가 높아진 디자인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국내 판매량도 뛰어나지만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입니다.

 

 

 

5세대 스포티지 NQ5

올해인 2021년에 출시 예정인 스포티지 신형은 많은 사람들이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새롭게 출시된 기아의 신 모델들의 디자인을 보면 높은 완성도의 자동차가 탄생되었기 때문입니다.

 

 

아직까지는 위장막에 가려진 NQ5 스포티지만 공개되었는데, 이 위장막 사진을 근거로 해외 카 렌더링 업체들의 예상도도 많이 나왔습니다. 전면부의 예상도는 여러 군데의 렌더링 업체에서 비슷하게 내놓았는데요. 러시아의 KOAECA의 예상도가 가장 완성도가 높아 해당 업체의 이미지를 첨부 했습니다.

 

 

 

스포티지 신형 예상

기아의 스포티지는 승용 라인이 아니기 때문에 소렌토와 카니발과 같은 아이덴티티를 유지할 수밖에 없습니다. 현재 출시된 소렌토와 카니발과 비슷한 형태를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포티지보다 아랫급 장르인 CUV(Crossover Utility Vehicle)에 셀토스라는 새로운 모델이 등장했기 때문에 NQ5 스포티지의 크기는 이전 세대보다 더 커질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NQ5 스포티지의 파워트레인은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진 바는 없는데 시대의 흐름답게 1.6 터보 모델과 1.6 하이브리드 모델이 주력을 될 것으로 예상은 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koaeca, autoevolution

 

[자동차 뉴스] - 기아 K8 외장 디자인 공개, K7 후속 GL3

 

기아 K8 외장 디자인 공개, K7 후속 GL3

기아 K7의 후속 모델 코드명 GL3, 기아 K8 외장 공개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던 새로운 자동차 모델이 있습니다. 바로 기아 K7 후속 모델로 알려진 K8인데요. 기아는 2월 17일에 외장 디자인을 최초로

mmfacto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