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 말리부 완벽 정리 [가격, 성능, 디자인]

말리부가 무려 9세대 차량이란 사실 알고 계셨나요?

쉐보레의 중형급 세단인 말리부를 소개합니다. 중형급 차량은 현대 소나타, 기아 K5, 쉐보레 말리부, 르노삼성 SM6가 있습니다. 쉐보레 차량은 현대, 기아보다 충성스러운 팬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포스팅 하단 에디터의 생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뉴 말리부 디자인

지금 현재 쉐보레서 시판되는 말리부의 풀네임은 더 뉴 말리부(THE NEW MALIBU)입니다. 점잔하고 차분한 느낌이 드는 말리부는 전면 후면 측면 모두 과하거나 튀는 곳이 없습니다. 진보적인 디자인이 대세인 요즘, 이런 디자인 특성 때문에 오히려 고평가 받는 부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8세대 모델보다 고급스러움이 강조된 9세대 말리부는 흔히 말하는 상급 모델을 잡아먹었다고 평가한 경우도 있었는데요. 과거 상급모델이라하면 임팔라, 알페온 등이 있습니다.

 

 

실내 역시 말리부의 정체성을 잘 드러내주고 있습니다. 편안한 곡선의 대시보드는 차량에 탑승했을 때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국산차와 비교하면 세대가 조금 뒤쳐지는 슈퍼비전 클러스터입니다. 풀체인지 되는 다음 세대 말리부를 기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말리부 성능(파워트레인)

말리부의 파워트레인은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 터보엔진

프리미엄 2.0 터보 엔진은 동급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캐딜락 CTS, ATS 및 북미형 카마로에 탑재된 엔진입니다. 최고출력 253ps 최대토크 36kg·m 스펙을 자랑합니다.

 

 

E-터보 엔진

GM의 차세대 전략 터보 엔진으로 배출가스 감소와 연비 향상을 위해 중량이 감소된 엔진입니다. 최고출력 156ps 최대토크 24.1kg·m 연비 14.2의 스펙을 가진 엔진입니다.

 

 

방금 소개드린 E 터보 엔진은 제3종 저공해 차량으로 일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표에서 저공해차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륜은 고강성의 맥퍼슨 스트럿 타입의 서스펜션을 사용했고, 후륜은 독립형 멀티 링크 타입을 사용했습니다.

 

 

말리부 편의사양

자동차는 성능만큼 중요한 부분이 바로 편의사양이라 볼 수 있는데요. 말리부의 다양한 편의사양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입니다.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BOSE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말리부에서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로 높은 개방감은 물론 쾌적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으로 편리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열선 내장 스티어링 휠과 운전석 동반석 통풍시트 및 뒷좌석 열선시트 적용으로 탑승자 모두 안락하고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통합 메모리 기능으로 운전석 시트와 아웃사이드 미러를 저장할 수 있으며,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인 ETCS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대용량의 트렁크는 골프백 및 여행용 캐리어까지 적재됩니다.

 

 

더 뉴 말리부 안전사양

10 에어백 시스템은 운전석, 동반석, 전후 4개의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 무릎 에어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첨단 안전 시스템으로 탑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말리부에는 17개의 첨단 안전센서로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의 안전을 책임집니다. 또한 2016년 올해의 안전한 차로 선정되었다는 점도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말리부 가격표

더 뉴 말리부는 2가지 엔진에 따라 크게 2가지 모델로 구분됩니다. E-터보 엔진과 2.0 엔진으로 나뉘며 가격은 2300만 원부터 3300만 원 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모델명 가격
E-TURBO LS 디럭스 24,800,000
E-TURBO LT 디럭스 27,410,000
E-TURBO Premier 프라임 세이프티 31,360,000
E-TURBO Premier 레드라인 프라임 세이프티 32,310,000
2.0L 터보 LT 스페셜 30,220,000
2.0L 터보 Premier 스페셜 32,980,000
2.0L 터보 레드라인 A/T 33,380,000

 

에디터의 생각

쉐보레 차량의 가장 큰 특징은 세대교체 주기가 현대, 기아에 비해 길다는 편입니다. 세대교체 주기가 길었을 때 오너에게 가는 이점은 뭐가 있을까요? 바로 계속 신형 모델로 타는 느낌이 든다는 것이죠. 한편으론 너무 신모델이 나오지 않아 '사골 차량'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것에 기인하여 쉐보레 모델을 좋아하는 팬층이 형성된 게 아닐까 싶습니다.

 

 

국내에서는 8세대 말리부부터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본 차량은 9세대 모델입니다. 무려 9세대 모델인데, 놀랍지 않나요? 말리부는 생각보다 역사가 깊은 모델이죠. 1946년 1세대 말리부를 시작으로 현재 9세대 모델까지 온 것입니다.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지만 쉐보레는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가 아닙니다. 1911년 미국에서 설립된 100년이 넘은 미국 회사죠. 쉐보레의 모기업은 너무나도 유명한 GM(제네럴 모터스)입니다. 과거 대우자동차 앞에 GM대우를 붙였던 것을 생각하면 왜 쉐보레가 국내 기업처럼 보이는지 추측 가능할 것입니다.

 

순수한 쉐보레 차량을 아직 소유한 적은 없지만 쉐보레는 굉장히 신뢰가 가는 차량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쉐보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바로 '안전한 자동차'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